易发棋牌送6元

时间:2019-09-05 10:29:59 作者:admin

[ 김태현 기자 ] 르노삼성차 노․사, 협력업체와 지역경제 위한 2차 잠정합의안 환영
힘겹게 마련한 잠정합의안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노조원들의 적극 지지 요청
경영난에 직면한 협력업체와 생활고 겪는 직원들의 어려움 살펴주길



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는 13일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간의 임금단체협약 협상 최종타결을 촉구하는 부산상공계 긴급 호소문을 발표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호소문에서 르노삼성차의 발전과 지역 협력업체의 경영안정을 위해 대승적인 차원에서 2차 잠정합의안을 마련한 부분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동시에 14일 진행될 노조 찬반투표에서 반드시 잠정합의안이 통과돼 임단협이 최종 타결에 이를 수 있도록 노조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상의는 르노삼성차 임단협 협상 자체는 정상적인 노․사 활동이지만 지역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대적이기 때문에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돼 있다며 노조원들이 이번 잠정합의안에 100% 만족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현재 르노삼성차에게 필요한 내수시장의 신뢰회복과 신규수출 물량 확보를 위해 반드시 최종타결에 이르러야 한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차의 또 다른 가족인 지역 협력업체들이 심각한 경영난에 직면함에 따라 해당 직원들도 생활고를 크게 겪고 있는 만큼 더 이상 임단협 사태가 장기화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요청했다.이번 임단협 사태로 르노삼성차 노․사가 내홍을 겪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노․사상생선언문 채택을 통해 회사의 발전적 미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성과도 얻은 만큼 최근 조직개편과 더불어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고 글로벌 일류 완성차 업체로 발돋움 해 줄 것을 주문했다.

허용도 부산상의 회장은 “르노삼성차의 혼란이 비교적 오랜기간 지속되었지만, 결과적으로 파국으로 치닫지 않고 노․사상생선언을 포함한 새로운 잠정합의안을 도출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노사가 더욱 합심하면 르노삼성차가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잠정합의안은 반드시 통과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구독하고 비씨카드·한경레이디스컵 KLPGA 입장권 받자
▶ 한경닷컴 바로가기 ▶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김태현기자]르노삼성차노․사、협력업체와지역경제위한2차잠정합의안환영
힘겹게마련한잠정합의안이반드시통과될수있도록노조원들의적극지지요청
경영난에직면한협력업체와생활고겪는직원들의어려움살펴주길



부산상공회의소(회장허용도)는13일르노삼성자동차노사간의임금단체협약협상최종타결을촉구하는부산상공계긴급호소문을발표했다.

부산상공회의소는호소문에서르노삼성차의발전과지역협력업체의경영안정을위해대승적인차원에서2차잠정합의안을마련한부분에대해환영의뜻을밝혔다.동시에14일진행될노조찬반투표에서반드시잠정합의안이통과돼임단협이최종타결에이를수있도록노조원들의적극적인지지를호소했다.

상의는르노삼성차임단협협상자체는정상적인노․사활동이지만지역경제에서차지하는비중이절대적이기때문에지역사회의관심이집중돼있다며노조원들이이번잠정합의안에100%만족하지못한다하더라도현재르노삼성차에게필요한내수시장의신뢰회복과신규수출물량확보를위해반드시최종타결에이르러야한다고강조했다.

르노삼성차의또다른가족인지역협력업체들이심각한경영난에직면함에따라해당직원들도생활고를크게겪고있는만큼더이상임단협사태가장기화되지않도록각별히신경써줄것을요청했다.결과적으로는노․사상생선언문채택을통해회사의발전적미래에대한공감대를형성하는소중한성과도얻은만큼최근조직개편과더불어이번사태를전화위복의계기로삼고글로벌일류완성차업체로발돋움해줄것을주문했다.이번임단협사태로르노삼성차노․사가내홍을겪었지만

허용도부산상의회장은"결과적으로파국으로치닫지않고노․사상생선언을포함한새로운잠정합의안을도출한것은큰의미가있다"며르노삼성차의혼란이비교적오랜기간지속되었지만"이번사태를계기로노사가더욱합심하면르노삼성차가새로운도약의전기를마련할수있는만큼이번잠정합의안은반드시통과되길바란다"고당부했다.

부산=김태현기자hyun @ hank yung . com



[네이버에서'한국경제'구독하고비씨카드한경레이디스컵klpga입장권받자
]한경닷컴바로가기모바일한경구독신청

ⓒ한국경제和中国]무단전재및재배포금지hankyung.com

声明:本文内容由互联网用户自发贡献自行上传,本网站不拥有所有权,未作人工编辑处理,也不承担相关法律责任。如果您发现有涉嫌版权的内容,欢迎举报,并提供相关证据,工作人员会在5个工作日内联系你,一经查实,本站将立刻删除涉嫌侵权内容。